Wednesday, August 03, 2016

Greeting in Korean

informal-'Pan mal' (반말)
formal-'Jon daet mal' (존댓말)



Hello 안녕 
안녕 하세요
안녕 하십니까?
an-nyeong (casual)
an-nyeong-ha-se-yo (polite)
an-nyeong-ha-sim-ni-kka(most formal)
on the phone여보세요 yo bo se yo
Oh, you came? 어, 왔어? eo, wass eo?
Nice to meet you만나서 반가워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man-na-seo ban-ga-wo-yo(informal)
man-na-seo ban-gap-seum-ni-da(formal)
Good morning좋은 아침joh-eun a-chim
Good evening좋은 저녁 joh-eun jeo-nyeok
Good night
잘자
 안녕히 주무십시요
 jal ja (informal)
 an-nyeong-hi ju-mu-sip-s-i-o) (formal )
Long time no see
오랜만이다
o-ren-man-i-da
Thank you감사해 요
감사합니다
고마워요
고맙습니다
kam sa hae yo (informal)
kam sa ham ni da(formal)
Go ma wo yo (informal)
G
o map seup ni da(formal)
I am sorry
미안해요
죄송합니다
mi an hae yo (informal)
choe song ham ni da(formal)
It's ok 괜찮아요  kwen- chanh-a-yo
Yes ye
No 아니오 a-ni-yo
I understand     아랐어요 알겠습니다 ah rat seo yo  (informal)
al get seup ni da(formal)
I don't understand  모르겠습니다  mo-reu-get-seum-ni-da
When you are leaving them! 안녕히 계세요  annyeonghi gyeseyo
When they are leaving you! 안녕히 가세요 annyeonghi gaseyo
congratulations  축하해요
축하합니다
 chuk ha hae yo (informal)
chuk ha ham ni da(formal)
Doing well?  잘 지내요?  jal-ji-nae-yo?


refer from

http://www.omniglot.com/language/phrases/korean.php
http://aheeyah.com/korean/lesson01_1-1.htm


No comments :